정선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위해 주민 이동 자제해 줄 것” 당부
정선군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위해 주민 이동 자제해 줄 것” 당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임계복지회관에 이동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의교관계자가 한 군민의 검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정선군청) ⓒ천지일보 2021.2.23
23일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임계복지회관에 이동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의교관계자가 한 군민의 검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정선군청) ⓒ천지일보 2021.2.23

[천지일보 정선=이현복 기자] 정선군이 임계면 지역에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확산되고 있어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한 특별방역과 심층 역학조사를 강화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지역주민들의 타인접촉과 외출자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줄 것과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체 검사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지난 2월 21일 임계지역에서 첫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군에서는 현재까지 1880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해 16명이 양성 판정을 1767명이 음성판정을 받았으며 97명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군에서는 정선군 보건소와 임계면복지회관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확진자에 대한 신속한 역학조사를 통해 접촉자 파악과 검사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확진자 발생에 따른 임계행정복지센터를 임시 폐쇄한 것은 물론 실내외 공공체육시설, 관내 목욕탕, 작은영화관, 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집,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시설, 작은도서관, 공동육아나눔터, 노인일자리사업, 정선·임계 5일장, 종교시설 등에 대한 운영을 전면 중단했다.

특히 노인요양시설과 장애인시설에 대한 외부접촉을 전면 차단하고 주기적인 검사 진행과 코로나 예방수칙과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정선군에서는 선별진료소 운영과 방역 등을 위해 전문인력과 공무원, 방역단, 자원봉사 등 각 분야별로 총 80명의 인원을 투입해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보건환경연구원과 결핵협회와 협력해 검체 검사 진행은 물론 강원도 질병청 역학조사관의 지원을 받아 확진자 역학조사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주민들의 불안함과 불신을 최소화하고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저지를 위해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나갈 계획이며 가족간, 지인간 감염 확산됐을 가능성이 높은 만큼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에 군민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저지와 감염 고리를 끊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군민들의 이동 자제 등 방역당국의 조치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