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10월 15일까지 모집
경기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10월 15일까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북부청사 전경. (제공: 경기도) ⓒ천지일보 2020.9.21
경기북부청사 전경. (제공: 경기도) ⓒ천지일보 2020.9.21

우수기업 선정 시 23가지 혜택
인증기업 최대 4000만원 지원

[천지일보 경기=손정수 기자]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힘쓴 중소기업을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하고 고용환경개선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21일 도에 따르면 이 같은 내용의 ‘2020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계획’을 공고하고, 오는 10월 15일까지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모집 공고일(9월 16일) 기준 현재 도내 3년 이상 소재한 중소기업 중 ‘최근 1년간 평균 고용증가율이 5%이상이면서 고용증가 인원이 3명 이상인 업체’이거나 ‘고용증가인원이 5명 이상인 업체’이다.

신청 자격을 상반기에 비해 다소 완화함으로써 도내 기업들이 더욱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55세 이상 중장년을 1년 이상 고용 유지한 기업에 대해서는 선정 시 최대 가점 2점을 부여한다.

도는 서류심사와 현장실사, 선정심의위원회를 통해 20개사 내외를 인증기업으로 최종 선정해 인증서를 수여 할 계획이다.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인증서 및 현판,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경기도 기술개발 사업 신청 시 가점 등 23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인증기업을 대상으로 지원금을 업체당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인증 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며, 일자리 증가율 요건 등을 충족하는 기업의 경우 1회만 2년간 추가 연장이 가능하다.

류광열 경기도 경제실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 중 일자리 창출과 노동자의 고용안정에 이바지한 기업을 인증함으로써 기업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하반기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을 받고자 하는 도내 중소기업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잡아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공익적일자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