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농촌관광 붐 조성 위한 캠페인 전개
농협중앙회, 농촌관광 붐 조성 위한 캠페인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영현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오른쪽 두 번째) 등이 30일 서울시 중구 협중앙회 본관에서 “여름휴가는 농촌으로 떠나세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0.7.31
여영현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오른쪽 두 번째) 등이 7월 30일 서울시 중구 협중앙회 본관에서 '여름휴가는 농촌으로 떠나세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0.8.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가 지난달 30일 서울시 중구에 농협 본관·신관 등에서 '여름휴가는 농촌으로 떠나세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침체된 농촌관광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으며 여름 휴가철 국내여행 수요 증가에 발맞춰 농촌 관광지에 대한 정보와 농협에서 운영하는 팜스테이 마을의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홍보하며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임직원들의 동참을 유도했다.

또한 농협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가중요농업유산 탐방 상품’을 소개해 농업유산의 보전·계승을 위한 공감대를 조성키도 했다.

농협은 정부의 농촌관광 할인지원사업 기조에 발맞춰 국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농촌마을·팜스테이마을 조성을 위해 이달부터 전국 16개 지역본부를 중심으로 마을 방역현황 점검 및 환경 정비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마을 대표 및 운영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비 위생적인 사업장 준비를 위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함께한 여영현 농업농촌지원본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힐링장소는 우리의 농촌이다”며 “휴가철을 맞아 농촌에서 가족과 함께 휴식을 취하며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